본문 바로가기

[방배/사당] 흑산도홍어 - 토치 구이 홍어 물건일세

by ichirich 2022. 8. 25.
반응형

두 번째 홍어는 방배동의 흑산도 홍어이다.

유튜브 비밀이야 아저씨가 코스로 먹고 가서 알게 되었다. 홍어 연구소라는 이름으로도 불리는 것 같았는데, 사장님이 홍어를 주제로 논문을 쓰셨다고 한다ㅎㅎ 뭔가 믿음이 간다.

 

묵은지

 

이거 콩나물에 올린 양념 뭔지 모르겠는데 참 맛 좋다

 

미나리 존맛탱이고

 

홍어애탕이라고 해서 삼합 나오기 전에 먼저 나왔다.

해장국스러운 맛으로 시작해서 삭힌 홍어의 쏴함으로 피니쉬.

얼큰하고 술 마시면서 홀짝 거리기에 적합하다.

 

삼합

이 집은 확실히 홍어 삭힘 정도가 어느정도 있고 맛이 좋았다. 수육이 살짝 아쉽긴 하지만 홍어가 너무 맛이 좋아서 크게 신경 쓰이진 않았다ㅎㅎ

 

중간에 토치로 홍어를 구워주시는데 이게 물건이다.

입안 가득 풍기는 불맛과 홍어의 시원한 맛이 그렇게 잘 어울릴 수가 없다. 감탄을 하면서 먹었다ㅎㅎ

가열을 하기 때문에 향이 살짝 강해져서 기침이 살짝 날 수 있으니 주의하도록 하자. 

 

맛도 좋고 분위기도 상당히 좋아서 다음에 재방문할 것 같다 이 집은

728x90
반응형

댓글